UPDATED. 2020-07-15 10:13 (수)
한국산업기술대, 비대면 수업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산업기술대, 비대면 수업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하영
  • 승인 2020.06.02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감과 소통으로 만들어 가는 비대면 수업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함께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는 지난 29일 “2020 비대면 수업 수기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산기대 학생들과 함께 시상식을 가졌다.

산기대 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에서 실시된 비대면 수업의 우수사례와 문제점 등을 발굴하고 공유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는 수업의 우수성, 수기 내용의 적합성과 공감성을 중심으로 진행해 학생 15명과 우수 클래스 1개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을 수상한 디자인공학전공 한성준 학생은 “교수님께서 비대면 실습을 위한 개인용 실습키트를 우편으로 보내주셔서 대면 수업과 같은 실습수업을 진행했고, 이러한 과정에서 어려운 시기를 공감과 소통으로 발전된 수업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기대 안동희 교육혁신원장은 “이번 비대면 강의로 학생과 교수님들 모두 ICT를 활용한 교육환경이라는 바다로 풍덩 빠졌다”면서 “High tech, high touch를 지향하는 산기대 교육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산기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비대면 수업 개선 및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공모전 수상작들을 수기집으로 제작해 배포한다. 또한 내용분석을 통해 비대면 수업 개선안을 도출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