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2:40 (토)
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 호남대에 장학금 기탁
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 호남대에 장학금 기탁
  • 이진영
  • 승인 2020.04.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0만원 쾌척…AI특성화대학 연구 및 건축·토목·조경 전문가 양성
삼일파라뷰 발전기금 기탁
삼일파라뷰 발전기금 기탁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최갑렬 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4차 산업 혁명시대를 선도해가는 AI특성화대학 구축을 위한 연구기금 및 건축·토목·조경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1천5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4월 21일 오전 11시 호남대학교 대학본부 교무위원회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기탁식에서 최갑렬 이사장은 “호남대학교가 AI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건축·토목·조경 분야 학생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꿈을 키워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상철 총장은 “코로나19로 경영여건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도 호남대학교 발전을 위해 기탁해 주신 연구기금과 장학금을 AI 특성화대학 구축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호남대학교는 지난해부터 총장 직속으로 AI교육과 마인드 확산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AI 중심대학 추진위원회’를 운영 중이며, ‘전교생 AI 융합인재 양성’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올해부터 ▲AI기초융합 교양과목 개발 ▲각 전공 교육과정에 AI 교과목 의무 개설 ▲모든 학과 1개 이상 AI연계(융합)전공 개발 등을 내용으로 하는 혁신 교육과정을 추진중에 있다.

한편, 최 이사장은 1995년 삼일건설(주)을 설립했으며, 최근 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을 설립해 사회공헌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을 계속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