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30 (금)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여대생 특화프로그램 개설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여대생 특화프로그램 개설
  • 이진영
  • 승인 2020.04.0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온라인MD’ 전문 인력 양성과정 공동 진행

(2020년 4월 7일) 성결대학교(www.sungkyul.ac.kr, 총장: 윤동철) 대학일자리센터는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온라인MD(merchandiser) 취업을 희망하는 여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인 ‘Challenge, 온라인MD과정’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5월 8일(금)~6월 12일(금)동안 총 6회, 42시간에 걸쳐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구인 수요에 부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계획되었으며, 국•내외 전자상거래(e-commerce) 시장의 성장에 따라 상품 기획,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관리하는 온라인MD 인력 수요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대기업에서 온라인MD의 채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안양권역 내 온라인 제조 및 유통 사업장의 구인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본 교육은 온라인MD가 되는 방법, 준비 과정 등 관련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뷰티 및 패션 MD 실무에 대한 교육(컨텐츠 개발, 상세페이지 기획, 상품 소싱 노하우, 온라인 쇼핑몰 운영 시 유의사항, 마케팅 방법 등) 내용으로 구성되며, 쇼핑몰 개설 방법, 브랜딩 기술, 상품 소개 영상제작 기술 등 온라인MD 실습도 진행된다.

실무에 바로 투입되어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가치 있는 소비를 이끌 수 있는 온라인MD로서의 자질 함양을 목표로 운영된다.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남선혜 팀장은 “지역 내 온라인 MD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온라인 MD 양성과정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지역 청년 여성의 고용이 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져 취업률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은 대학일자리센터(031-467-8396)로 하면 되며, 지역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