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4 18:47 (화)
동신대 김춘식 교수, 발표․토론 가능한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주목’
동신대 김춘식 교수, 발표․토론 가능한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주목’
  • 하영
  • 승인 2020.04.03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 에너지융합대학 에너지시스템경영공학전공 김춘식 교수가 지난 2일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스페이스코웍 전남혁신점에서 전남 직업계고 원격수업 교사 32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원격수업 강의를 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학교 강의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 중인 가운데 동신대학교 에너지융합대학 에너지시스템경영공학전공 김춘식 교수가 발표와 토론이 가능한 실시간 원격 화상수업을 진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동신대에 따르면 김 교수는 비대면 수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3월16일 이후 학생들과의 쌍방향 소통 학습이 가능한 인터넷 플랫폼(Zoom)을 활용해 실시간 화상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교양과 전공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실제 강의 시간에 온라인 단체방에 동시 접속, 김 교수의 수업을 실시간으로 듣고 있다.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석 체크가 곧바로 이뤄지고, 발표와 토론 수업까지 가능하다.

효과적인 수업 방식이 알려지며, 지난 2일에는 전남도교육청의 초청을 받아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스페이스코웍 전남혁신점에서 전남 직업계고 원격수업 교사 32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화상수업(회의) 서비스(Zoom) 활용’을 주제로 원격수업 강의를 하기도 했다.

실제 화상강의에서 발표와 토론하는 장면을 직접 시현하며 교사들의 원격수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김 교수는 “대면수업이 이뤄질 때까지 온라인 학습플랫폼을 활용해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비대면 수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