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9 10:49 (목)
군산대, 개강 후 2주간 온라인 재택수업
군산대, 개강 후 2주간 온라인 재택수업
  • 이혜인
  • 승인 2020.03.0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권 침해없도록 수업 질 관리에 철저

군산대학교는 학무조정회와 학처장 회의를 개최하고 개강 후 2주간 LMS(eclass)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재택수업을 실시하기로 4일 결정했다.

 
이번 결정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대학 내 유입을 차단하고, 학생 학습권 보호 및 불안감 해소를 위해 내려진 조치이다.

 
코로나-19의 빠른 확산에 따라 군산대학교는 2020학년도 1학기 개강일을 2일에서 2주 연기한 16일로 늦추었으나, 확진자 급증으로 등교 시점을 늦출 필요가 제기되어 등교 일정을 조정하였다.

 
이에 따라 2020학년도 1학기 개강일은 3월 16일, 등교일은 3월 30일, 종강일은 6월 18일이 될 예정이다.

 

군산대학교는 개강 후 2주간은 LMS(eclass)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강의 및 과제물 활용 수업 등 재택수업을 통해 대면 강의를 최대한 늦추고, 등교 후에는 주말 등을 이용해 학점 당 필요한 이수 시간을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군산대학교는 현재 수업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1~2주 수업 기간에 해당하는 수업은 온라인 강의 등 수업자료를 해당 수업일 전날까지 LMS(eclass)시스템에 탑재하여 학생들이 재택수업을 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콘텐츠 제작을 위해 모든 전임 및 비전임교원이 활용할 수 있는 강의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1인 콘텐츠 저작도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동영상강의(MOOC) 및 이러닝 등 고품질 강의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통합형 미디어 스튜디오와 강사추적 녹화시스템이 갖추어진 스마트 강의실을 통해 고품질의 강의콘텐츠 촬영을 지원한다.


한편 수업 특성상 비대면 온라인강의나 과제물 부과가 어려운 과목(실험·실습 등)은 3월 30일 이후 주중 아침이나 야간, 주말 및 공휴일을 활용하여 보강으로 대체하게 된다.


곽병선 총장은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최대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학습권을 침해받지 않도록 수업 질관리에도 철저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