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7 11:03 (일)
공주대, 2019 국립대학육성사업 및 대학혁신 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 개최
공주대, 2019 국립대학육성사업 및 대학혁신 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15일부터 16까지 국립대학 육성사업 및 대학혁신 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을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개최했다.(사진)

 

성과확산포럼은 원성수 총장과 대학본부, 단과대학 등 주요보직자와 사업추진교수, 직원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기획처에 따르면 2019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및 대학혁신 지원사업 추진성과 중 대표사례를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성과포럼에서는 국립대학 육성사업 중점과제별 분야에서 총 5개의 성과사례(금강원 연구를 위한 아카이브 구축 및 연구소 설립 외 4)를 발표하였고, 캠퍼스별 특성화 사업(특화전략 및 고유모델 구축)에서 총 4개의 성과사례(국가재난분야 교육·연구 역량강화 외 3)를 발표했다.

 

대학혁신 지원사업 혁신(교육, 연구, 산학협력, 대학경영)분야에서는 총 4개의 성과사례(지감인 교양교육 품질관리 체계 구축 외 3)를 발표하고, 별도로 대학 특성화 사업으로 서 대학 간, 학과 간 융복합 사업단(6)의 성과사례도 발표했다.

 

공주대 기획처장(김영미 교수)은 각 사업에서 공주대가 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서의 공적역할을 확대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융복합 전공 인재를 양성하는 등 목표를 제시하고 추진해온 성과들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를 계기로 차년도 국립대학 육성사업 및 대학혁신 지원사업이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 및 총장 공약 추진과제와 연계하여 고도화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공주대 기획처 성과관리센터(센터장 정형근교수)에서는 국립대학 육성사업과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 각각 75개의 세부사업과 91개의 세부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공주대학교는 각 재정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교육·연구·혁신의 거점으로서 지역상생 및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국립대학의 공적역할을 강화하며 충남과 세종 유일의 국립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