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7 11:03 (일)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과 글로벌 발전 전략’주제로 특강 개최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과 글로벌 발전 전략’주제로 특강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20.01.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교육혁신과 대학의 역할 논의
방송대, “창의력과 포용적 리더십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총력 다할 것”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 이하 방송대)는 지난 9일 대학본부(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소재) 열린관에서 대학과 글로벌 발전 전략: 혁신적 포용국가의 관점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역대학 직원을 포함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혁신적 포용국가라는 국가비전 실현을 위해 교육혁신과 대학의 역할에 대하여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특강 강연자로 초빙된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은 현재 한림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로 재임하고 있으며,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초대 위원장, 한국사회과학협의회 연구위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성경륭 이사장은 이날 방송대에서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 미래 새로운 국가비전의 정리: 혁신적 포용 국가 대한민국의 자강전략 대한민국의 글로벌 연합전략 교육혁신을 통한 국가 대도약 포용적 리더십을 통한 국가발전과 대학발전에 대해 강연했다.

 

성경륭 이사장은 특강을 통해 혁신적 포용국가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창의력과 포용적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야 하며, 이를 위해 시간과 공간의 확장 전략 차원에서 온·오프라인 교육시스템을 갖춘 방송대의 역할에 주목해야 할 것이라며, 국가비전 실현 관점에서 국내 유일 원격 국립대학인 방송대의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했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인 방송대의 역할을 제고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준비하고자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라며 방송대는 우리나라가 혁신적 포용 국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첨단 온·오프라인 교육 시스템과 함께 우수한 커리큘럼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