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5 (화)
한림대, 2019 추계 MICE산업 통합학술대회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
한림대, 2019 추계 MICE산업 통합학술대회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19.12.1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브랜딩과 MICE 공모전 부문 1등에 선정

(사)한국MICE관광학회, 한국무역전시학회,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인천관광공사, 전시서비스업협회, 동아오츠카의 후원으로 지난 6일(금)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19 추계 MICE산업 통합 학술대회의 대학생 공모전에서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김이곤, 김영근 학생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한림대 김이곤(언론방송융합미디어전공 2년), 김영근(바이오메디컬학과, 1년) 학생팀은 ‘국제송도갯벌바이오화장품전시회’란 주제로 총 23개 참가팀 가운데 1등으로 당선돼 상장 및 상금 100만원을 받게 되었다.이번 학술대회는 3개 학회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통합학술대회로 ‘도시브랜딩과 MICE’라는 주제로 대학생 대상 공모전을 실시하였고, 이번 학회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어 인천시와 연계된 MICE 행사 개발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MICE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네 분야를 통틀어 말하는 서비스 산업이다. MICE산업은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일반 관광산업과 다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한림대팀은 인천 송도신도시 개발로 인해 훼손된 갯벌을 기능성 화장품 개발 모티브로 활용한 “국제송도갯벌바이오화장품전시회”를 기획하여 국내화장품 산업과 K-Beauty전시회의 발전은 물론, 전시회를 통한 인천 지역의 도시마케팅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제안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