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4 17:21 (월)
청주대-화학ISC, 산업별 역량체계 교육 운영 협조
청주대-화학ISC, 산업별 역량체계 교육 운영 협조
  • 교수신문
  • 승인 2019.08.2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메디컬전공과 업무협약 체결 직무역량 인증 등 기대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화학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화학ISC)와 산업별 역량체계(SQF)에 기반한 교육과정 운영, 직무역량 향상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산업별 역량체계(SQK:Sectoral Qualification Framework)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바탕으로 학위, 자격, 직업훈련 이수 결과, 현장경력 등을 연계하는 산업 분야에 통용되는 역량평가 인정의 틀을 의미한다.

청주대는 19일 오후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화학 ISC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이 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교육기관의 산업별 역량체계 활용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공과대학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구편제 제약공학과 포함) 교육과정을 의약품 제조분야 산업별 역량체계에서 인증하는 사항 ▶졸업(예정)자의 직무역량 인증을 위한 협의 ▶의약품 제조분야 산업별 역량체계를 제약공학과 교육과정 설계에 반영 ▶교육기관과 산업계의 인력양성 활성화 및 능력중심 문화 확산을 위한 정보교류 등을 협력하게 된다.

양 기관이 협력을 약속함에 따라 청주대 제약공학과 졸업생들은 산업계가 요구하는 직무역량을 객관적으로 인증받을 수 있으며, 의약품 제조 SQF 인증위원회 위원 자격으로 청주대 교육전문가의 참여가 가능하며, 의약품 제조 분야 관련 국가기술자격의 운영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의 교육지원사업(IPP사업, 공동훈련센트 등) 참여에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청주대 관계자는 “청주대 제약공학과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관련 업종에 대한 높은 취업률 등 관련 업계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이 취업역량 강화, 취업률 상승, 우수 인재 확보 등 선순환 구조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