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6:57 (금)
세종대 김동호 교수 연구팀, ‘제4회 전자파측정기술 논문경진대회’ 최우수상
세종대 김동호 교수 연구팀, ‘제4회 전자파측정기술 논문경진대회’ 최우수상
  • 교수신문
  • 승인 2019.04.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공학과 김동호 교수가 이끄는 안테나 및 전자파 응용 연구실 소속 남인중(전자공학과 학석사통합과정 수료), 이석민(전자공학과 석사과정) 대학원생이 한국전자파학회 전자파측정기술 연구회가 주관한 ‘제4회 전자파측정기술 논문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상 논문은 ‘반사특성 측정을 위한 개선된 자유공간 측정법’이다. 모든 산업의 기초인 매질의 물성 파악을 위한 실용적이고 진보된 방법을 제안한 논문이다. 기존 측정법들이 사용하던 근사화 방법의 물리적 오류를 지적하며, 근사화가 사용되지 않는 새로운 측정방법을 제안했다. 측정에 사용되는 장비들의 성능이 좋지 않아도 기존 방법들보다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연구팀은 해당 아이디어를 더욱 발전시켜 국제 저명 SCI 저널에 투고를 준비하고 있다.
김동호 교수 연구팀은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학술대회, 논문 공모전, 경진대회에서 지난 5년간 매년 수상을 하고 있다. 김동호 교수는“지적 호기심에 근거한 지속적인 탐구와 체계화된 연구과정을 통해서 석사과정의 학생도 박사과정의 학생들보다 더 훌륭한 연구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사실이 큰 의의를 가진다. 힘들고 지난한 연구과정을 묵묵히 잘 지나온 학생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