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2:55 (토)
KAIST, 오는 22일 글로벌 대학행정포럼 개최
KAIST, 오는 22일 글로벌 대학행정포럼 개최
  • 양도웅
  • 승인 2018.03.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총장 신성철)는 오는 22일 대전 본교 KI빌딩(E4) 1층 퓨전홀에서 대학발전을 위한 행정의 역할과 혁신사례를 주제로 글로벌 대학행정포럼을 개최한다.

KAIST 행정처 주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KAIST 구성원을 비롯해 전국 대학의 행정인력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계적 선진대학의 행정전문가 3인을 초청해 각 대학의 행정 선진화 사례를 공유하고 대학행정에 관한 의견을 들을 수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KAIST 김기한 행정처장이 ‘KAIST 행정선진화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이어 덴마크 공과대학 앤더스 자콥센(Anders Jacobsen) 인사팀장의 덴마크 공대에서의 인사관리 선진화 사례미국 조지아 공대 폴쿤(Paul Kohn) 입학처장의 학생들의 성공을 위한 직원의 리더십 역할일본 교토대학 마사노부 모리타(Masanobu Morita) 부총장의 교토대학에서의 직원 인사관리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이후 방진섭 KAIST 미래전략실장 주도로 KAIST 주요 행정팀장들(임찬상 연구지원팀장, 정성훈 입학전형팀장, 민숙 기술사업화센터장)이 패널로 나서 각 대학들의 행정전문가와 함께 대학행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진섭 미래전략실장은 “KAIST 비전 2031 선포를 맞이해 KAIST가 글로벌 가치창출 선도대학으로 성장하는데 행정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고민하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포럼을 총괄한 김기한 KAIST 행정처장은 이번 포럼은 KAIST뿐 아니라 국내 다른 대학에게도 외국 선진대학의 행정노하우와 혁신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의견을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