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20 (금)
창원대, 2018학년도 신입생 위한 ‘디딤돌 교육’ 개최
창원대, 2018학년도 신입생 위한 ‘디딤돌 교육’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8.01.1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총장 최해범)는 1월 15~18일 3박4일 간의 일정으로 학내·외에서 ‘2018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디딤돌 교육’을 개최한다.

디딤돌 교육은 경남 지역 대학 중 유일하게 교육부의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선정돼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ACE⁺)사업을 수행 중인 창원대가 진행하는 신입생 대상 교육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진행되는 디딤돌 교육에는 100여 명의 신입생들이 참가했다. 

3박 4일간 이어지는 디딤돌 교육은 창원대 기초교육원(원장 김영호)과 ACE⁺사업단(단장 신동수)이 협업해 신입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특히 '인성함양 신입생 길잡이'를 교육목표로 설정하고, 디딤돌 교육을 이수하는 학생들에게는 교양 1학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들은 전공계열별로 조를 구성해 예비대학생들을 위한 계열별 이론 강의인 ‘인성함양 신입생 길잡이’를 비롯해 ‘캠퍼스 런닝맨’, ‘지역문화탐방’, ‘체육활동’, ‘선배와의 톡투유’, ‘CPR(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이수하게 된다.

신동수 ACE⁺사업단장은 “디딤돌 교육은 대학이라는 곳에 첫 발을 내딛는 학생들이 한발한발 잘 딛고 올라설 수 있도록 ACE⁺사업단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신입생 대상 교육프로그램”이라며 “디딤돌 교육을 통해 단순한 대학생활 안내나 지식전달이 아닌 ‘인성’과 ‘소통’을 가장 우선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디딤돌 교육을 ‘미래’를 설계하는 프로그램으로 더 크게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