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국내 유일 바이오 국제대회로 미래인재 양성 힘쓴다
충북대, 국내 유일 바이오 국제대회로 미래인재 양성 힘쓴다
  • 교수신문
  • 승인 2017.08.0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토)까지 2017국제바이오의과학실험경연대회 접수

충북대(총장 윤여표)가 의생명과학분야의 인재육성을 위해 후원하는 ‘제15회 국제 바이오 의과학 실험경연대회’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2일(수) 밝혔다. 

‘제15회 국제 바이오?의과학 실험경연대회’는 의생명과학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실험 및 창의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오는 10월 28일(토) 오송 충북C&V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300여 명이 참여하는 대회로, 학생 2명과 지도교사 1명으로 구성해 의생명과학과 관련된 실험실습을 진행한다.

대회는 문제풀이중심이 아니라 의과학적 실험과 관찰을 통해 원리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미래 바이오, 의학 분야의 우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대회는 충북대, 충북대 의과학연구정보센터, 충북대 의생명과학경영융합대학원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21세기생명과학 문화재단이 주관하고, 충청북도와 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최,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보건복지부, 충청북도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7월 1일(토)부터 9월 30일(토)까지 오송바이오진흥재단 홈페이지(www.osong-bi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접수는 마감된다.

대회 심사결과 입상자에게는 충북대학교총장상을 비롯한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충청북도지사상, 충청북도교육감상,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과 상금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문의처 : 충북대 의학정보센터 박형진, 전화 043-261-34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