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6:15 (토)
한국항공대, 하이브리드 로켓 제작·발사하는 항공우주캠프 개최
한국항공대, 하이브리드 로켓 제작·발사하는 항공우주캠프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16.11.3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항공대(총장 이강웅)가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를 개최한다. 항공우주캠프는 항공우주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에게 조종사, 관제사, 드론 전문가 등 다양한 항공 관련 직업을 미리 체험해볼 기회를 주는 캠프다. 항공우주캠프는 일반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 사진제공= 한국항공대
초등부 일반과정은 창의적 체험활동 캠프로, 모형항공기, 쌍날개 드론, 인공위성, 에어로켓 등 다양한 모형을 직접 제작하고 날려본다. 중·고등부 일반과정에는 항공우주분야 강의와 진로·진학 설계가 추가됐다. 올해는 특히 ‘하이브리드 로켓 제작 및 발사 체험’이 실시돼 학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교육용으로 개발된 하이브리드 모델 로켓을 직접 조립·발사해보면서 로켓의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고등부 심화과정은 한국항공대 교수의 ‘항공우주학 개론’ 수업부터 보잉코리아 기술고문 등 현장 전문가의 특강까지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캠프다. 국내 공항 및 항공사에서의 현장실습도 이뤄진다.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은 조종사, 관제사, 드론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특화된 캠프다. 이 과정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한국항공대 학생들과 함께 모의비행훈련, 모의관제실습, 드론활용교육을 받으며 이들 직업이 자신의 적성에 잘 맞는지 테스트해보게 된다. 또 대한항공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운항 FTD(비행훈련장치실) 등 일반인이 쉽게 가볼 수 없는 시설들을 견학한다. 고등부 심화과정과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한국항공대 입학 시 1학점을 선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 사진제공= 한국항공대
한국항공대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학교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접수한다. 신청 날짜는 과정별로 다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