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40 (일)
“제자를 사랑하는 교수님을 기립니다”
“제자를 사랑하는 교수님을 기립니다”
  • 교수신문
  • 승인 2013.05.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혜경ㆍ김성근 신라대 교수 ‘2013 신라 최고 교육봉사상’ 수상

 

2013 신라 최고 교육봉사상을 받은 김성근 교수(사진 맨 왼쪽)와 양혜경 교수(사진 맨 오른쪽). 사진 가운데는 박태학 신라대 총장이다.

신라대 양혜경 교수(국어국문학과)와 김성근 교수(계약학과ㆍ경영학과)가 2013 신라 최고 교육봉사상을 받았다.

교육봉사상은 신라대(총장 박태학)가 스승의 날을 맞아 정규 교과 이외에 다양한 형태의 교육봉사에 참여한 교수를 시상하기 위해 제정한 것이다.

양 교수는 신입생을 위한 멘토․멘토링 프로그램 도입을 도입하고, 재학생 수첩을 손수 만들고, 매학기 학생들에게 직접 손편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학과 행사 때는 손수 음식을 준비해 학생들에게 솔선수범하는 스승상을 심어주고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 교수는 금융기관 취업대비반 지도, 신라대-삼성증권 금융아카데미 진행, 금융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지도, 산학협력가족회사 유치 등 학생 취업지원 활동에 공로가 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라대는 비교과 영역에서 헌신하는 교수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0년 이 상을 처음 만들었다.

수상자 선정은 각 단과대학장 및 총학생회를 통해 추천을 받아 교수와 학생 대표 등 8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하는 공적사항 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이뤄진다.

시상식은 지난 10일 총장접견실에서 있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전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