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20 (금)
[인 물]박승희 성균관대 교수 외
[인 물]박승희 성균관대 교수 외
  • 교수신문
  • 승인 2010.05.1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희 성균관대 교수(55세, 사회환경시스템공학과·사진)의 논문이 최근 스마트재료 및 구조기술분야 톱 저널인 ‘Smart Materials and Structures’의 ‘Highlights of 2009 collection’에 선정됐다. 이 저널은 스마트 재료, 센서, 구조 및 정보기술 개발 및 응용분야에서 널리 알려진 국제 학술지다. 저널은 지난해 발표된 300편의 논문 중 주목 받는 논문 23편을 선정해 2010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연구자들에게 무료로 공개된다.

신형철 한림대 교수(55세, 의과대학 생리학교실·사진) 연구팀이 최근 신경신호기반 제어장치 및 신경신호기반 제어방법에 관한 전반의 기술이전 협약을 주식회사 락싸와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오는 2015년 4월까지 4년간 관련 기술을 독점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전용실시권 형태로 체결됐다. 락싸는 지난 1999년 카이스트 출신 기술자들에 의해 설립된 회사다.

최성웅 강원대 교수(45세, 에너지·자원공학과·사진)가 최근 국토해양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한국건설신기술협회가 주최하고 국토해양부와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이 후원한 이번 기념식에서 최 교수는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신기술 개발 및 현장 활용촉진에 기여한 공이 인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최승욱 성신여대 교수(47세, 스포츠레저학과·사진)가 세계체육학회(ICHIPER·SD) 학술연구자상과 공로상을 수상했다. 최 교수는 8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제52회 세계체육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석해 상을 받는다. 최 교수는 학회 저널 편집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저널 발간 작업에 참여하는 한편 세계체육학회 한국지회 회장으로 활동하는 등 학회 활동을 활발히 한 점이 인정돼 이번 상을 수상했다. 세계체육학회는 건강, 레크리에이션 및 스포츠, 댄스분야를 포괄하는 세계적 학술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