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15 (토)
[새얼굴]손정웅 한국국제대 총장 취임 외
[새얼굴]손정웅 한국국제대 총장 취임 외
  • 교수신문
  • 승인 2010.03.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정웅 한국국제대 총장 취임

손정웅 한국국제대 신임 총장(사진)이 지난 18일 취임했다.
한국국제대는 이날 교직원과 학생, 동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손정웅 제4대 총장 취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같은날 32주년 개교기념식과 함께 제3대 고영진 총장 명예총장 추대식도 함께 열렸다.
손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명문대학이라는 허울보다는 누구나 오고 싶어 하고, 보내고 싶어 하는 좋은 대학 만들기에 주력할 것”이라며 “지난 30여년은 폐허에서 현재의 상아탑을 이뤄낸 양적 성장의 시기였다면, 앞으로는 질적 도약과 성숙의 단계가 돼야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좋은 대학’의 지평을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손 총장은 제24회 행정고시 합격으로 공직에 입문해 국무총리실, 건설교통부 서울지방항공청장 등을 거쳐 지난 2006년 12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건설근로자공제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김기언 교수, 경기대 교수회장 취임

김기언 경기대 교수(55세, 행정학과·사진)가 최근 경기대 제3대 교수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회장의 임기는 2년이다.
경기대 교수회는 지난 2005년 초대 회장을 선출한 뒤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 회장은 지난 1983년부터 경기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행정대학원장, 총무처장, 기획처장 등을 역임했다.
올해부터 임기 1년의 한국지방공기업학회 회장으로 취임해 활동한다.

 

강신준 교수, 한국산업노동학회 회장 취임

강신준 동아대 교수(56세, 경제학과·사진)가 최근 한국산업노동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강 신임 회장의 임기는 2년이다.
한국산업노동학회는 산업노동 관련 문제에 대한 정책을 개발하고 사회적 확산을 위한 매개체가 되기 위해 지난 1994년 결성됐다. 연 2회 학회지 ‘산업노동연구’를 발간하고 있다.
강 회장은 1991년부터 동아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사회경제학회 연구위원장, 사회과학대학 교학과장, 경제학과장 등을 역임했다.

김익두 교수, 한국공연문화학회 회장 취임

김익두 전북대 교수(55세, 국어국문학과·사진)가 최근 한국공연문화학회 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회장은 지난달 대구대에서 열린 한국공연문화학회 정기총회에서 학회장으로 추대돼 3월부터 회장으로 활동한다. 한국공연문화학회는 멀티미디어적 공연문화를 연구하는 학회로, 전국 대학교수 및 연구진 2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회장은 지난 1994년부터 전북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극예술학회 편집위원, 콜로라도대 해외 파견교수 등을 역임했다. 현재 판소리학회 부회장, 문화재청 문화재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