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40 (금)
[학회장]권경득 교수, 한국인사행정학회 회장 선출 외
[학회장]권경득 교수, 한국인사행정학회 회장 선출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12.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경득 교수, 한국인사행정학회 회장 선출

권경득 선문대 교수(51세, 행정학과·사진)가 최근 한국인사행정학회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권 신임 회장의 임기는 1년이다. 권 회장은 “한국인사행정의 발전과 연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학회 회원 간 화합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한국인사행정학회는 지난 2002년 8월 창립해 인력관리 이론과 실제를 연구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권 회장은 지난 1996년부터 선문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지방자치학회 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정희 교수, 대한수면학회 회장 선임

이정희 강원대 교수(54세, 의학전문대학원·사진)가 최근 열린 대한수면학회 정기총회에서 학회장으로 선임됐다. 이 회장은 임기 동안 편집위원회, QC위원회 등의 특별위원회를 학회 내에 두고 운영하는 한편 수면장애 관련 임상 및 연구 활동을 활발히 할 계획이다.
대한수면학회는 수면의학 전공 전문의들로 구성돼 수면 관련 기초연구 및 수면장애 임상연구 등의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이 회장은 2000년부터 강원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의과대학 학장, 하버드대 객원교수 등을 역임했다.

이제환 교수, 한국도서관·정보학회 회장 선출

이제환 부산대 교수(50세, 문헌정보학과·사진)가 최근 열린 한국도서관·정보학회 2009년도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신임 회장은 이에 따라 내년 1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임기를 수행한다.
한국도서관·정보학회는 도서관정보학 연구, 발표 및 정보교환을 위해 지난 1974년 설립됐다.
현재 개인회원 600여명, 기관회원 190여명 등 85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학회지 ‘도서관학논집’을 연2회 발간하고 있다.

이찬욱 교수, 한국시조학회 차기회장 선출

이찬욱 중앙대 교수(52세, 국어국문학과·사진)가 최근 경북대에서 열린 한국시조학회 전국학술발표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교수는 내년 1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2년간 회장으로 활동한다.
한국시조학회는 시조에 대한 이론 정립과 개발, 자료 정리와 보존, 회원 간 연구 활동 교류 등을 목표로 지난 1985년 설립됐다. 이 교수는 중앙대 학생처장, 우리문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문화콘텐츠기술연구원 다문화콘텐츠사업단 단장을 맡고 있다.

최 영 교수,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 취임

최 영 한국외대 교수(51세, 언론정보학부·사진)가 최근 열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정기총회에서 9대 학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1년이다.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는 사이버공간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이슈를 사회과학분야 학문적 통섭을 중심으로 연구·운영하고 있는 학회로, 학진 등재지인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를 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