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30 (월)
조선대 구재단측 인사, 사분위원 폭행
조선대 구재단측 인사, 사분위원 폭행
  • 박수선 기자
  • 승인 2009.11.3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재단 ‘횡포’ 도를 넘어섰다”

조선대 정상화 문제가 사학분쟁조정위원회(이하 사분위) 위원 폭행사태로 비화됐다.
지난 26일 사분위 회의장 앞에서 한 사분위원이 조선대 구재단 쪽 인사들 30~40명에 둘러싸여 폭행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대 구재단 측이 동원한 이들은 회의장에 들어가려는 사분위원을 ‘친북세력 배제’를 외치면서 가로막았다. 이 과정에서 사분위원은  셔츠가 찢기고 오물 세례를 받는 봉변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사진>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구재단 측을 성토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김영진 민주당 의원(교육과학기술위원회)은 지난 27일 “정상적인 회의 진행을 방해하고 위원들에게 물리적 압력을 행사한 구재단 측의 행태는 입법, 사법, 행정권을 부정하는 행동”이라며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구재단 측의 사분위 무력화 기도는 조선대 정상화라는 지역주민의 오랜 염원에 찬물을 끼얹는 일”이라며 “30일 교과위 전체회의에서 사분위 회의에서 벌어진 폭력사태와 조선대 정이사 선임 지연 이유에 대해 추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교수노동조합도 같은 날 성명을 내고 “대학을 장악해 사유화하려는 비리 구재단의 횡포가 도를 넘어섰다”고 규탄했다. 교수노조는 이어 “이번 일로 그들이 왜 학교에서 쫓겨났는지, 왜 학교에 복귀해서는 안 되는지 여실히 드러났다”며 “대학은 거짓 폭력 모리배 집단과 다를 바 없는 구재단 인사들의 소유가 결코 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폭행을 당한 사분위원과 교과부는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한편, 사분위는 이날 조선대 정이사 선임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었지만 합의점을 찾지 못해 오는 10일 이 문제를 다시 다루기로 했다.

박수선 기자 susun@kyosu.net

사진제공=김영진 민주당 의원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