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3:00 (금)
[새얼굴]한국연구재단, 4개 본부·2개 센터장 인사 시행
[새얼굴]한국연구재단, 4개 본부·2개 센터장 인사 시행
  • 교수신문
  • 승인 2009.06.2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박찬모)이 지난 26일 5본부 2센터 중 인문사회본부장을 제외한 4개 본부장과 2개 센터장에 대한 인사를 시행했다. 이에 따라 전략기획홍보센터장에 전승준 고려대 교수, 기초연구본부장에 이승종 한국과학재단 기초연구본부장(서울대 교수), 국책연구본부장에 정동수 한국과학재단 국책연구본부장(한국기계연구원 책임연구원), 연구진흥본부장에 배영찬 한양대 교수, 경영관리본부장에 이종욱 한국학술진흥재단 경영혁신단장, 국제협력센터장에 이용모 건국대 교수가 각각 선임됐다.

책임경영체제에 따라 전승준 전략기획홍보센터장은 연구개발 전략기획에 관한 직무 및 재단과 사업의 대내외 홍보 등을 담당하고 이승종 기초연구본부장은 기초과학연구지원사업 기획, 평가 및 과제관리 등을 수행한다. 정도수 국책연구본부장은 국가연구개발사업 기획, 평가 및 과제관리 등의 업무를, 배영찬 연구진흥본부장은 연구진흥사업 기획, 평가 등의 직무를 수행한다. 이종욱 경영관리본부장은 경영기획에 관한 직무 및 내부 관리, 이용모 국제협력센터장은 국제화사업 연구동향조사 및 과제관리 등을 수행한다.

전승준 전략기획홍보센터장은 코넬대에서 물리화학 박사학위를 받고 국과위 기초과학기술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이승종 기초연구본부장은 델라웨어대에서 화학공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정동수 국책연구본부장은 부산대에서 기계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배영찬 연구진흥본부장은 웨인주립대에서 화학공학 박사학위를 받고 대통령 교육과학문화수석실 비상임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용모 국제협력센터장은 뉴욕대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고 건국대 국제협력센터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