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1:55 (토)
[새얼굴]김상기 교수,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소장 임명 외
[새얼굴]김상기 교수,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소장 임명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04.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기 교수,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소장 임명

김상기 충남대 교수(55세, 국사학과·사진)가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소장으로 임명됐다. 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지난 15일 김 교수를 연구소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임기는 오는 2011년 4월까지다.
김 신임 소장은 지난 1994년부터 충남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근현대사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국가보훈처 독립유공자공적심사위원, 국가기록원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성기 교수, 전국사회복지대학원장협의회 초대 회장 선출

이성기 인제대 교수(56세·사진)는 지난 24일 숭실대 형남공학관에서 열린 ‘전국 사회복지대학원장협의회 창립총회’에서 초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10년 4월까지다.
사회복지대학원장협의회는 전국 40여개 대학 사회복지대학원장으로 구성했으며, 질 높은 교육을 통해 우수한 사회복지사를 양성하고 정부에 사회복지 정책을 건의하는 등 사회복지 수준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출범했다. 이 교수는 서울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사회복지학회 총무위원장과 한국사회복지정책학회 회장, 김해발전전략연구원 원장 등을 지냈다.

이준원 교수, 대구·경북지역 교수회연합회 회장 선출

이준원 안동대 교수평의원회 의장(55세, 정보통신공학과·사진)이 지난 17일 대구·경북지역 교수(협의)회 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연합회는 대구·경북지역에 위치한 국립대, 사립대, 전문대를 회원교로 두고 있다.
이 신임 회장은 지난 1998년부터 안동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현재 지역중심국립대학교 교수회연합회 회장, 전국 국공립대교수회연합회 공동회장을 맡고 있다.

이준현 교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초대원장 선임

이준현 부산대 교수(53세, 기계공학부·사진)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초대 원장에 선임됐다. 오는 5월 4일 공식 개원하는 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에너지 R&D 예산을 총괄하는 기구로, 에너지개발사업 기획·평가와 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지식경제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 신임 원장의 임기는 3년이다. 이 원장은 “에너지기술평가원이 국가에너지 R&D 투자와 공기업, 민간 에너지 기업의 R&D 투자를 연결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일본 도호쿠대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부산대에 재직하면서 부산대 기계공학부 BK21사업단장,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에너지, 자원분야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프랑스 원자력 공동위원회 한국 측 위원, 한국-일본 원자력 심포지엄 한국 측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