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40 (금)
[새얼굴]서거석 총장, 전국 국·공립대총장협의회 회장 선임 외
[새얼굴]서거석 총장, 전국 국·공립대총장협의회 회장 선임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04.0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거석 총장, 전국 국·공립대총장협의회 회장 선임

서거석 전북대 총장(사진)이 최근 15대 전국 국·공립대학총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서 총장은 지난달 27, 28일 양일간 제주대에서 열린 전국 국·공립대학총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추대돼 내년 3월까지 1년간 임기를 수행한다.
서 신임 회장은 “대학이 매우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고등교육 재정 확보와 대학 법인화 등 국·공립대가 처해 있는 난제를 슬기롭게 해결하고, 국가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대학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공립대학총장협의회는 전국 26개 국·공립대를 회원교로 두고 있다. 서 회장은 당연직으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회장을 겸임한다.

배성동 전 교수, 한국학중앙연구원 이사장 취임

배성동 전 서울대 교수(74세, 한백연구재단 고문·사진)가 최근 재단법인 한국학중앙연구원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한국학중앙연구원은 배 전 교수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해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만 3년이다.
배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 정치학과 교수를 역임한 뒤 11~12대 국회의원을 거쳐 현대경제사회연구원 원장, 명지대학 북한학과 교수, 현대일본학회장 등을 지냈다. 현재 한백연구재단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홍종 처장, 부울경학생처장협의회 회장 선출

이홍종 부경대 학생처장(55세, 국제지역학부·사진)이 지난달 27일 열린 부울경학생처장협의회 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신임 회장은 대한정치학회 편집위원, 국제비교한국학회 이사, 동아시아국제정치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부울경학생처장협의회는 경남대, 경상대, 울산대, 부산대 등 부산·울산·경남지역 19개 대학을 회원교로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