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35 (금)
[대학]강원대 외
[대학]강원대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02.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총장 권영중)는 지난 19일 겨울가뭄으로 식수난을 겪고 있는 정선군에 생수를 전달했다. 권 총장은 정선군청을 직접 방문해 지역주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생수 4천800병을 전달했다. 권 총장은  “하루 빨리 비가 내려 가뭄이 해결되고 식수난으로 고통 받는 주민들도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 구성원 모두의 마음을 모아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대(총장 김재현)는 최근 교육과학기술부 평가 결과 2008년도 양성평등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공주대는 이에 따라 올해 대학 여성인력 참여확대 및 능력증진 지원사업에 대해 재정지원을 받게 된다. 공주대는 “여성교수 임용목표비율을 수립하고 여성교수의 의사결정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양성평등 정책을 개발하고 시행해 2년 연속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꽃동네현도사회복지대(총장 유광호)가 2009학년도 1학기부터 ‘호스피스 및 장묘문화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대학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시간제 등록제도 사업의 일환이다. 대학 측은 사회복지학부 수업에 시간제 과목을 개설해 정규대학생과 통합해 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대(총장 김인세)는 지난 13일 효원문화회관 준공식을 열었다. 부산대 효원문화회관은 국내 대학 최초로 민간투자방식을 도입해 추진한 문화복지시설이다. 효원문화회관에는 지하 4층, 지상 7층 규모로 평생교육시설, 전시 및 문화시설, 영화관 등이 들어서게 된다. 부산대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 주민이 공유하는 개방시설로 기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명대(총장 이현청)는 지난 16일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권영건)과 교류협력협정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을 통해 재외동포 교육사업과 민족문화 보존을 위한 상호협력, 세미나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상호인적자원 개발·교류 등의 활동에 협력할 계획이다.

상지대(총장 김성훈)는 지난 19일 서울지방노동청 원주지청과 청년층 취업지원 사업의 민간위탁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상지대는 이에 따라 청년인턴제 사업으로 1억6천200만원, 청년 직장체험 프로그램 사업으로 8천35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명대(총장 김유성)는 최근 총 사업비 49억원을 들여 병원건물 1개동을 신축하고 기존 병동을 리모델링하는 공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축한 연구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물리요법실에 최신 장비를 도입했다. 세명대는 “병원주변 녹지공간에 산책로와 쉼터를 조성해 환자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순천대(총장 장만채)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최근 사업평가 우수센터 및 2009년 권역별 리더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하자 센터장은 “여대생커리어개발 전문모델을 기초로 올해부터 젠더의식 강화, 여대생 직업 훈련 및 직무능력 향상, 여대생 개인별 커리어 관리 등의 주제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세대(총장 김한중)는 지난 18일 등록금 현금납부가 어려운 학생, 학부모들을 위해 우리은행과 제휴해 2009학년도 1학기부터 등록금 카드수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세대는 “이미 시행 중인 등록금 2회 분할납부와 함께 6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한 신용카드 납부제도를 추가 시행해 학생들의 부담을 덜고 납부방법의 다양화를 통해 편리성을 확대했다”고 전했다. 등록금 카드수납 제도는 연세대가 지난해 연말부터 실시한 위기극복 캠페인의 일환이다.

조선대 사회과학연구원(원장 오수열)은 지난 16일 중국길림대학 동북아연구원(원장 주현평)과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에 따라 양 기관은 정보 및 자료교환, 세미나, 학술대회, 심포지엄 공동개최,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 연구인력 교류 등을 통해 동북아 연구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충남대(총장 송용호)는 최근 천문우주과학과 동창회로부터 발전기금 340만원을 전달 받았다. 이번 발전기금은 지난 2008년 천문우주과학과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기점으로 천문우주과학과 졸업생들이 모은 기금이다. 충남대는 이 돈을 천문우주과학과 학생들의 장학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포스텍 이산화탄소연구소(소장 이인범)는 지난 19일 ‘탄소배출권 거래 및 탄소금융 추진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 포스텍 이산화탄소연구소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포항시와 탄소배출권 거래 및 관련 연구 동향을 진단하고 공동 유치전략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동대(총장 김영길)는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아프리카 케냐에 위치한 세인트폴 대학에서 국제기업가정신 훈련대회를 개최했다. 한동대는 케냐, 나이지리아, 르완다 등 아프리카 7개국에서 참가한 88명의 훈련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육성방안과 관련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한림대(총장 이영선)는 지난 20일 졸업식을 맞아 취업 특강 등으로 구성된 ‘잡 페어’를 개최했다. 졸업식을 위해 학교를 찾은 졸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린 이번 잡 페어에서는 정부주관 인턴십 설명회, 취업시장 분석 및 취업전략 수립 특강, 취업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등이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