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15 (토)
경기대 CSTS 자격시험, 전국 수석합격자 나와
경기대 CSTS 자격시험, 전국 수석합격자 나와
  • 김영수
  • 승인 2024.03.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학교(총장 이윤규)는 2024년도 제1회 국가공인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가(CSTS, Certified Software Test Specialist)’ 자격시험에서 수석 합격자를 포함해 34명의 합격자가 나왔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주관하는 CSTS 자격시험은 지난 10년간 평균 합격률이 36%인데, 이번 자격시험에서 경기대는 60%가 넘는 높은 합격률을 보였으며, 전체 응시생 444명 중에서 전민주(컴공 3)학생이 탁월한 성적으로 수석 합격했다.

경기대,CSTS 자격시험 전국 수석합격자 전민주(컴퓨터공학전공 3학년)학생
CSTS 자격시험 전국 수석합격자 전민주(경기대 컴퓨터공학전공 3학년)학생

 

CSTS는 소프트웨어 품질, 검증 및 테스트 프로세스에 관한 국내 유일의 국가 공인 자격으로서 국내외 약 450개 기업에서 채용시 우대하고 있어 대학생과 실무자 사이에서 주목받는 자격시험이다.

경기대는 정부 「SW중심대학」 사업 자율지표로 ‘SW안전보안자격’을 지정하고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CSTS 관련해서 ▲117 명 자격 취득 ▲지난 2년 연속 수석 및 차석 배출 ▲최다 자격 취득 기관 등 성과를 이뤄 SW교육의 질적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경기대 SW중심대학 사업단장인 권기현 교수는 "CSTS 자격시험 수석 합격자 배출은 우리 대학 SW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한 사례이다. SW중심대학 사업을 통해 경기대 SW교육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미래산업을 주도할 SW AI 안전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