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0 (토)
대구사이버대, 온라인 교육의 세계화를 위한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 추진 특강 개최
대구사이버대, 온라인 교육의 세계화를 위한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 추진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3.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ESG경영개발원 홍은표 이사장 제언
- 우수한 온라인 교육시스템으로 개발도상국의 교육 발전 의지 활활
특강 전경
특강 전경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6일 대구사이버대학교 CIR회의실에서 학교법인 영광학원의 지속성 제고 및 온라인 교육의 세계화 추진을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한국ESG경영개발원 홍은표 이사장을 초청해 ‘학교법인 영광학원의 지속성 제고를 위한 제언: ODA관점’이라는 주제로 대학교육과 글로벌 개발 협력사업의 연계성에 대한 제언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서 홍 이사장은 ▷글로벌 개발 협력사업 ▷한국의 개발 협력사업 ▷교육부의 ODA사업 ▷국제협력 선도대학 사업 등 세부 주제로 향후 대구사이버대학교가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을 추진해야 되는 방향성 및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특강에는 이근용 총장, 대학의 주요 보직자 및 팀장 등이 참석해 온라인 교육 시스템의 세계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글로벌 확장성을 논의하는 등 국제협력선도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여 현지 수요를 반영한 고등교육 역량 강화 사업 및 지역사회 개발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수원국의 역량강화와 자립기반을 확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근용 총장은 “앞으로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이 원격교육까지 확대된다면 우리 대학이 가지고 있는 고품질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발전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대학은 글로벌 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글로벌 교육 협력의 선도대학으로서 앞장설 수 있도록 경쟁력을 확보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창원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 LUPIC과 함께 네팔의 특수학교 발전 방안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온라인 교육의 세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