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0 (토)
국립목포대, 에너지화학공학과 신입생 전원에게 전남세라믹협의회 장학금 수여
국립목포대, 에너지화학공학과 신입생 전원에게 전남세라믹협의회 장학금 수여
  • 배지우
  • 승인 2024.03.2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세라믹협의회 3천 5백만원 지정기부 -
- 에너지화학공학과 신입생 전원 200만원씩 장학금 수여 -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지난 26일(화) 오후 4시 총장실에서 에너지화학공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사)전남세라믹협의회(회장 최주섭)에서 수여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남세라믹협의회에서 전남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국립목포대가 화학공학 전공 인재양성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발전기금 3천5백만 원을 에너지화학공학과 신입생 장학금으로 지정 기부하였고, 이에 신입생 16명에게 1인당 20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수여했다.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은 “국립목포대 에너지화학공학과 교수진은 국내 어느 대학의 교수진 보다도 연구와 교육에서 뛰어난 분들”이라며, “에너지화학공학과 신입생 여러분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훌륭한 교수님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신입생들을 환영했다.

(사)전남세라믹협의회 최주섭 회장은 “우리나라는 과거 전통적인 화학산업을 통해서 일어섰고, 이제 2차전지, 신재생에너지, 정밀화학 첨단산업을 선도해 나가야 하는입장”이라며 “과거에도 지금도 변함없이 열심히 공부하면 길은 열리니 에너지화학공학과 신입생들이 이 분야의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에너지화학공학과 학생들은 큰 장학금 혜택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화학산업, 2차전지, 신재생에너지 등 핵심산업에서 대체 불가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한편, (사)전남세라믹협의회는 2010년 전라남도 세라믹 산업 내 중소기업 23개사가 뜻을 모아 창립해 2015년 사단법인으로 전환했며, 대주KC, 대한세라믹스, 와이제이씨, 한국분체, 오스템이엑스티 등 첨단 세라믹 및 2차전지 소재 산업을 선도하는 40여 개의 기업이 지역과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