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5 (토)
인하대, 개교 70주년 기념 총장배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
인하대, 개교 70주년 기념 총장배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3.2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7일 인하대학교 대운동장서 개최
건전한 경쟁 통한 관심도 제고로 지역 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
개교 70주년 기념 총장배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 포스터
개교 70주년 기념 총장배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 포스터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개교 70주년을 맞아 지역 스포츠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한 ‘인하대학교 총장배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인하대학교가 주최하고 인천유나이티드 아카데미 미추홀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4월 7일 인하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다.

유치부부터 초등부(1~6학년)까지 인천 각지에서 모인 총 54개 팀이 참여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인하대학교는 지역 스포츠 문화 확산과 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해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인하대학교의 개교 7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인하대학교는 1954년 4월 24일 인하공과대학으로 시작해 1972년 종합대학으로 확대된 후 오늘에 이르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양성해왔으며, 오늘날 동문들은 대한민국 산업, 정치, 사회, 문화 전 분야의 중심에서 활약하고 있다.

인하대학교는 이번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를 시작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개교 70주년 기념행사를 기획·진행할 예정이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건전한 경쟁을 펼치면서 스포츠와 친숙해지는 것은 지역을 넘어 우리나라 스포츠 성장에 큰 보탬이 되는 일”이라며 “개교 70주년을 맞은 인하대학교가 지역사회 전 분야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