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0 (토)
단국대 GTEP 사업단 민숙영 단원 ‘이탈리아 COSMOPROF 전시회’ 참가
단국대 GTEP 사업단 민숙영 단원 ‘이탈리아 COSMOPROF 전시회’ 참가
  • 방완재
  • 승인 2024.03.2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뷰티를 알리기 위해 청년 무역인이 이탈리아로 나섰다

단국대학교 GTEP 사업단 18기 민숙영 단원은 3월 21일부터 3월 23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2024 코스모프로프 미용 전시회’에 참가해 ‘아이유닉’의 홍보와 수출을 담당했다. 
이탈리아의 볼로냐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 미용 전시회는 매년 22만여명의 방문객과 2,700여 기업의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미용제품 박람회이다. 해당 전시회는 1967년부터 전시를 시작하여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최근 네일, 패키징, 헤어 등 미용과 관련한 산업 전반 분야로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민숙영 단원은 코스모프로프 미용 전시회에서 국내 화장품 제조 기업인 ‘아이유닉(IUNIK)’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통역, 제품 홍보, 제품 시연, 현장 이벤트 진행 및 잠재 바이어 발굴 업무 등을 맡아 ‘아이유닉’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아이유닉’은 기초 화장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국내 화장품 제조 기업이다. 해당 기업의 대표 제품인 ‘카렌듈라 컴플리트 클렌징 오일’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 클렌징 오일 부문 3위를 달성할 정도로 국내외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고 최근 해외 진출을 위해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민숙영 단원은 “수많은 관람객과 바이어가 아이유닉사 제품의 우수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히며 코스모프로프 전시회 내에서도 특히나 많은 인파가 몰린 한국관을 보며 한국 뷰티 제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단국대학교 GTEP 단원으로서 이탈리아에서 전세계의 바이어를 만나 K-뷰티를 홍보할 수 있어 기뻤고 전시회를 준비하고 겪으며 배운 경험과 노하우를 GTEP 단원들에게 공유하며 청년 무역인들의 성장에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단국대 GTEP사업단장 정윤세 교수는 ‘청년 무역인의 일원으로서 국내 기업의 수출과 해외진출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향후 무역인이 가져야 할 소양과 자질 교육에 힘써 무역인재 양성과 기업의 수출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단국대학교는 2009년부터 특성화 사업으로 청년 무역전문가를 양성하는 ‘글로컬 무역 전문가 양성 사업단(GTEP: Glocal Trade Expert Incubating Program)’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마다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해당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하에 전국 20개 대학에서 청년무역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무역이론 및 실무, 현장실습, 전자상거래, 해외마케팅 실습 등 15개월 동안 72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어학, 무역자격증,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현장실습 등의 일정 수준의 자격을 갖추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청년무역전문가 인증서'를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