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20 (토)
가천대 성악전공 학생들 복지관 찾아 재능봉사 한국가곡 공연 및 가곡 멘토링도 진행, 어르신들에게 인기
가천대 성악전공 학생들 복지관 찾아 재능봉사 한국가곡 공연 및 가곡 멘토링도 진행, 어르신들에게 인기
  • 배지우
  • 승인 2024.03.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성악전공 학생들이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성남시 내 복지관 어르신을 찾아 성악 공연 및 성악교실을 열어 호응을 얻고 있다. 

가천대 성악과 학생들이 판교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국가곡 ‘강 건너 봄이 오듯’을 노래하고 있다.

성악전공 학생들도 구성된 가천대가곡연구동아리(이하 가연동)는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판교종합복지관에서 28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8회에 걸쳐 성악 공연을 진행하고, 어르신 대상 11회 성악교실을 열어 멘토링도 했다. 

 올해는 첫 공연으로 지난 18일 판교종합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동심초’, ‘강 건너 봄이 오듯’, ‘첫사랑’, ‘뱃노래’ 등 귀에 익숙한 한국가곡을 불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지난 20일에 가장 인기 있는 한국가곡 중 하나인 ‘그리운 금강산’을 선곡해 음정, 박자, 가사 등 을 지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공연과 성악교실 재능봉사 활동을 계획이다.            

 안가연(성악전공)학생은 “어르신들에게 한국가곡을 통해 청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고, 성악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며 “ 앞으로는 한국가곡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