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5 (토)
사학연금,『50년사 제작기념』최태성 강사 북콘서트 개최
사학연금,『50년사 제작기념』최태성 강사 북콘서트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3.2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학연금 50년사 발간 그 이상의 가치 50년사 제작기념 행사 개최
- 사학연금 임직원 및 지역사회 선생님과 제자와 함께 축하와 소통의 시간 마련
최태성 북콘서트 개최
최태성 북콘서트 개최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 사학연금, 이사장 송하중)은 3월 27일 14시 나주 본사 세미나실에서 사학연금 창단 5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인 『TP 50년사』 발간을 축하하고, 이를 지역주민과 기념하기 위해 『50년사 발간 기념 북 콘서트(최태성 역사강사)』를 개최한다고 25일 전했다.        

 이날 최태성 역사 강사의 특강에는 나주지역 선생님과 제자를 초대하여 사학연금 임직원들과 함께 사학연금의 50주년을 축하하는 한편 공적연금과 사학연금의 역사를 공유하여 국가 교육 발전에 기여하여 온 사학연금의 의미를 돌아볼 예정이다.

 강연 주제는‘인류와 함께한 공적연금의 역사와 사학연금 역사 재조명’으로 최태성 역사 강사가 60분 동안 진행하며, 특강 이외에도 △사학연금 50년사 편찬 소개 △50년사 집필진에 대한 감사패 수여 △새롭게 개발한 캐릭터 선포식 △최태성 작가 저서 자필사인회(책 증정) △신규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며, 사학연금TV(https://youtube.com/@teachers_pension) 채널에 생방송으로 송출하여 타지역 공단 직원은 물론 대국민 모두 시청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송하중 이사장은 “올해는 사학연금 창립 50주년임과 동시에 나주 본부 이전 10주년인 뜻깊은 해이다. 지역사회 선생님들과 함께하기 위해 뜻깊은 행사를 마련한 만큼 역사를 사랑하는 선생님과 제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역사에 대해 더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나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으로써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학연금은 5월30일 TP타워(서울 여의도 소재) 개관식과 함께 새로운 비전선포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