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25 (토)
‘제2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교류전’ 개막
‘제2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교류전’ 개막
  • 방완재
  • 승인 2024.03.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5개 여대 한자리, 학생 축구로 스포츠 교류 -
‘제2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축구)에 앞서 선전을 다짐하며 포즈를 취하는 서울 5개 여대 축구팀 학생 대표. (왼쪽부터 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제2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축구)에 앞서 선전을 다짐하며 포즈를 취하는 서울 5개 여대 축구팀 학생 대표. (왼쪽부터 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회장 승현우・서울여대 총장)가 주최하는 ‘제2회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이 오늘 낮 12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종합운동장(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소재)에서 개막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에는 서울 소재 4년제 여자대학 중 5개 대학(가나다순_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이 참여했다.

스포츠 교류 종목은 작년에 이어 ‘축구’이다. 5개 여대 각 학생 축구팀이 선수로 참여해 리그전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며 승점 기준 1위와 2위가 우승컵을 두고 최종 승부를 겨룬다. 예선부터 결승까지 모두 하루에 진행하고 경기는 전후반 각 15분씩 총 30분씩이다. 

* 덕성여대: 덕성 FC Flora (주장: 전노영・21)   
* 동덕여대: SYNERGY (주장: 오현지・20) 
* 서울여대: SWU FC (주장: 유지수・22) 
* 성신여대: 성신 FC크리스탈즈 (주장: 오긍요・19)
* 숙명여대: FC숙명 (주장: 강서연・21) 

경기에 앞서 서울여대 승현우 총장(협의회장), 덕성여대 이호림 학생·인재개발처장, 동덕여대 김명애 총장,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 숙명여대 장윤금 총장이 직접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을 격려했으며 각 대학 선수들은 선전을 다짐했다. 

이번 스포츠 교류전에 선수로 참여한 동덕여대 축구팀 SYNERGY 주장 오현지 학생(체육학과・20)은 “여대끼리 교류전을 펼쳐 협력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매우 의미있다”며 “참여한 대학 축구팀들이 모두 열심히 준비해서 출전한 만큼 좋은 결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승현우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한국여자대학 스포츠 교류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게 되어 더욱 반가우며, 이 행사는 승부를 겨루기 위한 단순한 운동 경기보다는 우리 여자대학들이 교류와 공감을 통하여 상호 협력하고 화합하기 위한 장이라는데 보다 큰 의미가 있다”라며 “선수단들의 스포츠 정신을 발휘하는 멋진 모습을 기대하며,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는 축구 교류전 외에도 테니스,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포츠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