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40 (토)
경성대 글로컬문화학부 문화콘텐츠 전공 학생, 웹툰 스토리텔링 북 출간
경성대 글로컬문화학부 문화콘텐츠 전공 학생, 웹툰 스토리텔링 북 출간
  • 배지우
  • 승인 2024.03.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글로컬문화학부(학부장 김재기) 재학생들이 직접 창작한 웹툰 스토리보드와 작화가 담긴 ‘웹툰 스토리텔링 북’을 출간했다.

 

‘웹툰 스토리텔링 북 프로젝트’는 매년 2학기에 개설되는 <문화콘텐츠 기획과 제작>,<웹툰 산업과 문화콘텐츠> 두 개의 수업과목과 연계하여 성과관리센터에서 지원하는 비교과 과목 프로그램 (지도 교수: 장은진, 글로컬문화학부 문화콘텐츠 전공)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글로컬문화학부 소속 다섯 명 학생(김준영, 변성빈, 송지혜, 윤정현, 이유은)은 직접 창작한 웹툰 스토리보드와 웹툰 작품을 기반으로 전시회를 열고 전시를 마친 뒤 웹툰 결과물을 단행본으로 출간했다.

해당 작품은 부산콘텐츠콤플렉스(BCC) 4층 콘텐츠 코리아 랩에서 작년 12월 23일(토)부터 지난달 29일까지 70일간 전시(60일 연장) 했으며 전시 후 웹툰 단행본을 최종 출간, 학생들은 웹툰 크리에이터와 신인작가에 도전, 활동한다.

웹툰을 기반으로 한 K-스토리가 전 세계 OTT 콘텐츠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점에서 글로컬문화학부는 웹툰 산업의 가치를 학문적인 관점에서 접근하고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교육 과목으로서 학생들이 직접 스토리와 이미지를 창작하는 비주얼 크리에이터에 도전, 체험할 수 있는 웹툰 스토리텔링 북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