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10 (토)
상명대, 비교과교육과정 ‘피어오름’ 학생설명회 개최
상명대, 비교과교육과정 ‘피어오름’ 학생설명회 개최
  • 김영수
  • 승인 2024.03.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총장 홍성태)는 지난 3월 19일(화), 20일(수) 이틀 간 상명대 비교과교육과정인 ‘피어오름’학생설명회를 개최했다.

상명대학교 비교과교육과정 '피어오름' 학생설명회 참석 학생들 모습
상명대학교 비교과교육과정 '피어오름' 학생설명회 참석 학생들 모습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등 양 캠퍼스에서 개최한 본 행사에 1,00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학교 비교과교 육과정에 대한 설명과 상담을 진행했다.

‘피어오름’이란 친구라는 뜻 피어(PEER)와 성장이라는 뜻 오름을 의미하며 상명대 비교과교육과정을 통칭하는 용어다. 언어, 심리, 진로, 취업, 창업, 학습 등의 분야로 구분하고 진로검사, 교양자기설계컨설팅, 창업멘토링, 심리검사 등 수백 여개 교과 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상명대 재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과거에도 비교과교육과정에 대해 학생들에게 홍보하는 설명회를 몇 차례 진행했으나, 강의실에서 강의를 통해 일방적인 전달 형태로 진행했었다. 이번 행사에서 이 점을 개선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Q&A를 통해 비교과교육과정에 대한 궁금한 점을 그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탑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했다. 또한, 서울과 천안 총 16개 부스를 설치하고 교수학습개발센터, 취업진로지원팀, 학생 상담센터, 학사운영팀, 창업지원단 등 20여개 부서가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 설명과 함께 학생들에게 유익한 이벤트도 다수 진행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직접 대면 상담을 받으니 비교과교육과정 로드맵을 한 눈에 알 수 있어서 친구들과 같이 참여했다.”며 높은 관심도와 만족도를 나타냈다.

행사를 주관한 상명대 비교과통합지원센터장(손우성)은 “우리 대학교는 앞으로도 철저한 수요조사를 통해 학생들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비교과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향후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