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40 (토)
제주대 GTEP사업단, 이커머스 ‘전자상거래 특별과정’ 진행
제주대 GTEP사업단, 이커머스 ‘전자상거래 특별과정’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4.03.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허윤석)은 지난 5일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쇼피, 아마존, 큐텐, 라자다, 쇼피파이 등을 주제로 ‘전자상거래 특별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전자상거래 특별과정’은 무역환경 변화에 맞춘 수출 초보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전자상거래 역량을 갖춘 선진형 무역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제주대 소속 GTEP 18기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대면강의에 멘토링을 연결하여 진행되고 있다.

교육내용은 △ 쇼피 및 아마존을 활용한 글로벌 오픈마켓 진출전략 및 입점과 운영, △ 인스타그램 마케팅 및 제품촬영기법, △ 브랜딩 콘텐츠 제작, △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싱, △ 이커머스 취·창업교육 등이다.

허윤석 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자상거래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무역전문인력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며, 도내 수출 초보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활동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에서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 및 JDC에서 지원하는 'GTEP사업'은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청년 무역전문가를 양성하여 도내 수출초보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우며, 지역특화 형태의 무역전문가양성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