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50 (토)
청주대, 국내 대학 최초 ‘중동 항공사 객실승무원’ 해외 취업 과정 선정
청주대, 국내 대학 최초 ‘중동 항공사 객실승무원’ 해외 취업 과정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4.03.1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대학교가 국내 대학 최초로 K-MOVE스쿨 ‘중동 항공사 객실 승무원’ 해외취업 과정에 선정됐다. 사진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
청주대학교가 국내 대학 최초로 K-MOVE스쿨 ‘중동 항공사 객실 승무원’ 해외취업 과정에 선정됐다. 사진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국내 대학 최초로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K-MOVE스쿨 ‘중동 항공사 객실승무원’ 해외 취업 과정 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MOVE스쿨은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별, 분야별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전문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대학 및 민간기관이 진행하며, 비용은 공단이 부담한다. 

 연수교육은 총 400시간으로 영어인터뷰, 항공실무영어, 서비스매너, 이미지메이킹, 헤어·메이크업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은 다음 달 1일부터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연수비용으로 책정된 540만 원은 정부지원금과 대응투자금을 통해 무상으로 교육생들에게 제공된다. 

 연수과정은 쿠웨이트, 걸프항공, 플라이나스, 살람에어 등 중동항공사 객실승무원 해외 취업을 1순위 목표로 진행되며, 해외취업에 성공하는 경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해외취업정착지원금도 5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박윤미 학과장은 “전국 대학 최초로 외국 항공사 객실승무원 취업 양성사업에 선정되며 학생들에게 국내 항공사는 물론 외국 항공사까지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연수과정을 통해 그동안 다소 멀게만 느껴졌던 외국 항공사 객실승무원 해외취업을 더욱 장려할 수 있게 됐다”며 “또한 외국 항공사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너무나 좋은 기회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주대학교는 항공서비스학과를 비롯해 항공운항학과, 항공기계공학과, 무인항공기학과 등을 운영하면서 항공분야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공군 장교 학군단(ROTC)을 유치하는 쾌거를 이루며 항공 특성화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