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05 (토)
영산대 K-Food조리전공, BTS 인연 전지성 셰프 비법 전수
영산대 K-Food조리전공, BTS 인연 전지성 셰프 비법 전수
  • 하영 기자
  • 승인 2024.03.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佛 레스토랑 ‘레썽스’서 열린 쿠킹클래스 참여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K-Food조리전공 재학생 4명이 지난 11일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전지성 셰프의 프랑스 레스토랑 레썽스(L’Essence)에서 요리를 배웠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K-Food조리전공 학생들이 프랑스 레스토랑 '레썽스'에서 쿠킹클래스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쿠킹클래스 형식으로 진행됐다. K-Food조리전공 학생들이 외국음식을 비교‧연구해 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강연에 참여했다. 

특히 전지성 셰프가 직접 강연해 호응을 얻었다. 전 셰프는 BTS의 다큐멘터리 ‘브링 더 소울’의 프랑스 루프탑 음식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쿠킹클래스는 내추럴 와인에 대한 이론 특강, 전통 발효한 식품을 이용한 고급 프렌치 음식의 조리과정 시연 등으로 열렸다. 전 셰프는 한우 타르타르, 광어 팬프라이, 특별한 임페리얼 스타우트 비어 케이크 등 음식을 비롯해 어울리는 와인(마리아주)을 선보였다. 

K-Food조리전공 최영호 교수는 “학생들이 국내외 셰프와 명인을 직접 만나 최고의 선진 요리법을 접하도록 이번 쿠킹클래스 참여를 지원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한식의 세계화, 선진화 방법을 모색해 세계적인 셰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