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0 (일)
충북대 러시아언어문화학과,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충북대 러시아언어문화학과,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4.03.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러시아언어문화학과가 3월 15일(금) 현대경제연구원과 협업해 러시아언어문화학과 전공강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제6기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언어문화학과와 현대경제연구원 HRD사업팀이 공동으로 주관한 것으로 러시아언어문화학과 학생 뿐만 아니라 유라시아 진출에 관심이 있는 국제경영학과,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등에 재학중인 학생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박은선 현대경제연구원이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김태옥 러시아언어문화학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 설명회를 통해 우리 대학의 많은 학생들이 유라시아 지역에 관심을 갖고 관련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전문가로 양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는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이 주최하고 현대경제연구원이 주관하는 중앙아시아 지역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유라시아 지역에 대한 우리 청년들의 이해도 제고 및 관련 전문성 향상을 통한 지역 전문가 양성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학력, 전공과 무관하며 중앙아시아 지역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만 35세 미만 대한민국 국적 청년으로 교육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연수의 경우, 항공료 일부 및 현지 체류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고, 지역 전문가 멘토링, 중앙아시아 현장탐방연수, 중앙아시아 유관기업/기관 인턴십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