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15 (토)
영진전문대학교 응급구조과, 재학생 진로 탐색 특급도우미!
영진전문대학교 응급구조과, 재학생 진로 탐색 특급도우미!
  • 방완재
  • 승인 2024.03.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군 합동 설명회 개최 등 다양한 진로 소개
‘군 합동 설명회’에 나선 군 관계자들이 영진전문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하고 있다.
‘군 합동 설명회’에 나선 군 관계자들이 영진전문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올해 신설 학과인 응급구조과는 신입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조기에 탐색할 수 있도록 ‘군 합동 설명회’를 여는 등 진로 탐색 특급도우미로 나섰다.

이 대학교 응급구조과 14일 오후 육군, 특전사, 해병대, 해군 홍보부사관군을 초청, ‘군 합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응급구조과 강의실과 정보관 1층 로비에서 진행한 ‘군 합동 설명회’에는 응급구조과 신입생 44명 등 이 대학교 재학생 80여 명이 참석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부사관 직업’, ‘병과 별 업무’ 등 부사관 직업에 대한 설명과 일반병 지원대상자에겐 병무 상담도 병행했다.

이 대학교 응급구조과는 고품격의 응급구조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핵심 인재를 양성할 목표로 2024학년도인 올해 신설했다.
 
학과는 응급구조 현장에 최적화한 환경을 구현한 실습실에서 응급구조 분야 경력이 풍부한 교수진이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졸업 후 응급의료종사자로서 전문적인 역량을 높이도록 하고 있다.

또 기초체력단련 수업을 통해 3년간 체계적으로 신체기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자격과정을 운영해 취업 경쟁력 역시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양선 학과장은 “영진전문대학교 응급구조과 신입생들이 3년간 학업을 통해 소중한 인명을 구하는 전문인으로 성장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다양한 진로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각종 프로그램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