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20 (토)
재능대학교 - 한국능률협회 베트남지사, 양해각서 체결
재능대학교 - 한국능률협회 베트남지사, 양해각서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4.03.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교원 교류 및 학술 프로그램 공동개발
김인철 한국능률협회 베트남지사 대표(사진 왼쪽)와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이 12일 교육프로그램 공유 등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김인철 한국능률협회 베트남지사 대표(사진 왼쪽)와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이 12일 교육프로그램 공유 등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가 한국능률협회 베트남 지사(KMA VINA)와 학생·교원 교류 및 교육프로그램 공유 등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남식 총장은 지난 12일 재능대학교에 방문한 김인철 한국능률협회 베트남 지사 대표와 양 기관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재능대학교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 한국능률협회는 1962년에 창립한 민간 주도 평생교육기관으로 해외 곳곳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능률협회 베트남지사는 베트남 내 기업들에 대한 인재육성 컨설팅은 물론 대학과 유학생을 연결하는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적 자원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학생·교원 교류 및 학술 프로그램 공동개발 ▲문화 활동 및 학술자료 교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인철 한국능률협회 베트남 지사 대표는 “우수한 직업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능대와의 협약으로 베트남에서의 교육 수요와 한국에서의 인재 수요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남식 총장은 “베트남 내에 한국 대학에 대한 교육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학생, 대학, 기업이 윈윈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