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30 (토)
인천대학교, PBL 프로그램 우수작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인천대학교, PBL 프로그램 우수작 인천광역시장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4.03.0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PBL 프로그램 우수작 인천시장상 수여식
2023년도 PBL 프로그램 우수작 인천시장상 수여식

 인천대학교는 2023년 PBL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3개의 학생팀이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PBL 프로그램(Project-Based Learning)이란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학생들이 협업하여 진행하는 프로젝트 학습 방법으로, 인천대학교에서는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하여 인천광역시와 협업하여 과제를 선정 및 평가하고 있다. 

 인천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2019년도부터 현재까지 5개년 동안 지속적으로 PBL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천광역시와 대학생 참여 확대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협업 협약을 체결하여 인천광역시에서 시정 현안 과제를 추천받았다.       
 
 이번 PBL 프로그램에서는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동행’ (지도교수 윤선인, 참여학생 이재서, 송승아, 엄한결, 백민서, 황금빛), ‘생활폐기물 수거 운반비용 최소화를 위한 연수구 폐기물 수거 차량 경로 계획 모델 제시’(지도교수 김병수, 참여학생 정재헌, 신동주, 정예나), ‘음식점 대기 공해 저감 시스템에 대한 구상’(지도교수 박상인, 참여학생 지정환, 이태윤, 현호준, 김용빈)을 과제로 수행한 3팀이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하였다. 

 박종태 인천대학교 총장은 “인천대학교는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PBL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아이디어 발굴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인천대학교는 다양하고 깊이 있는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지역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