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45 (일)
국립순천대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2024년도 제1차 현장코칭 접수
국립순천대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2024년도 제1차 현장코칭 접수
  • 배지우
  • 승인 2024.03.0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대상 오는 4월 30일까지 전남농촌융복합산업 홈페이지에서 접수, 전년과 변화된 사업 내용 확인 필수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센터장, 농업경제학과 교수 송경환)가 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센터장, 농업경제학과 교수 송경환)가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30일까지 ‘2024년도 제1차 농촌융복합산업 현장코칭 사업 접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하 전남6차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농촌융복합산업 현장코칭’사업은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의 역량 강화 및 애로사항 해소가 목적이다. 전남6차센터는 지난해 멘토링 사업을 포함하여 약 600건의 코칭을 진행하였으며, 평균 만족도 95점 이상을 기록하며 매해 농업경영체들의 재신청률이 높은 사업이다.

전남6차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는 현장코칭 사업은 △경영(마케팅/디자인/재무/수출 등) △기술(제품개발/공장신?증축/품질관리 등) 분야뿐만 아니라 신청인이 원하는 코칭 분야로 신청 및 매칭을 할 수 있으며, △1유형(일반 단기코칭) △2유형(제품컨설팅 및 디자인) △3유형(장기 보육매니저)로 구분되어 필요성에 따라 나누어 신청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전남6차센터는 우수한 인증사업자 지원기관으로 4년 연속 전국 사업성과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상시 모니터링과 더불어 교육과 멘토링 등의 청년 및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사업을 펼쳐 총 428개소(24년 1월 기준)의 전국 최다인증경영체를 보유하고 있다.

전남6차센터 송경환 센터장은 “실제로 농업인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여러 방안으로 귀 기울이고 있다.”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센터에서 매년 운영하는 현장코칭 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장코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남농촌융복합산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024년도 사업은 전체적으로 전년도와는 변화가 생겨 공지 사항을 꼭 참고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