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2024년도 2기 온라인 과학교실 모집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2024년도 2기 온라인 과학교실 모집
  • 방완재
  • 승인 2024.03.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생활과학교실 보도자료 포스터
2024년 생활과학교실 보도자료 포스터

 ‘생활과학교실 지역운영센터’를 2006년부터 운영하며 보편적 과학복지를 실현하고 있는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한기순 교수)가 24년도 4월 8일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2기에 참여할 학생을 3월 13일부터 모집한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학생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실험 중심의 과학교실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균등한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상에서 가장 큰 자석, 우주를 보는 새로운 눈, 우주 청소 대작전 등 총 10개의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강좌는 실시간 온라인(ZOOM) 수업으로 이뤄지며, 접수는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nuisge.kr)를 통해 2024년 3월 13일(수) 오전 10시 ~ 14일(목) 오후 6시까지 2일간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한기순 소장은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원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과학 선호도 신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 제공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아울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과 사회에 큰 공헌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과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의 재원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생활과학교실’,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 안내 및 참가 신청은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nuisge.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