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05 (토)
청주대,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 운영
청주대,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4.03.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종합상담센터, 신입생 대상 20일까지 학교생활 불안감 등 해소
청주대학교는 신입생들이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주대학교는 신입생들이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신입생들의 안정적인 대학생활 적응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신입생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은 1대1 전화 상담을 통해 새내기들이 학교생활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위축된 마음 건강을 위로해 적응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은 청주대 학생들로 구성된 소나무 학생 봉사단원과 또래또래 서포터즈들이 전화 상담을 통해 신입생들의 애로 사항을 경청하고, 전공 학과에 대한 자세 안내 및 학교생활 노하우를 알려주는 등 신입생들의 안정적인 대학생활 적응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김용환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 센터장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심리적 부담감을 갖고 있는 신입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을 찾고, 대학생활에 잘 적응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은 2020년 도입된 뒤 신입생들의 호응을 얻으며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