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0 (일)
서울과기대, 2024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 개최
서울과기대, 2024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2.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3월, 학부 및 대학원 총 135명의 외국인 유학생 입학
- 국제교류처, 유학생의 안정적인 대학 생활 정착과 정서적 안정 지원
2024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 단체사진
2024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 단체사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가 2월 22일(목) 오후 4시 서울 공릉동 교내 국제관 컨퍼런스홀에서 ‘2024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된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으로, 2024년 3월에 입학하는 외국인 신입생 135명이 참여하여 자유로운 파티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행사는 ▲주요 보직자 소개 ▲신입생 대표 입학선서 ▲총장 축사 ▲재학생 대표 환영사 ▲재학생 환영영상 상영 ▲신입생 대표 소감 발표 ▲학생자치 기구 소개(외국인유학생회, 국제학생회) ▲학사 및 체류사항 안내 ▲신입생 환영 키트 배부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황지홍 국제교류처장은 “세계 여러 나라에서 서울과기대를 찾아와 준 학생들을 환영하고 응원한다.”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며 세계속의 대학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안정적인 유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환 총장은 “유학생들이 서울과기대의 양질의 교육 과정과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실력을 쌓아 두려움 없이 도전하며 연구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라고 말하며 유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는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 취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의 안정적인 대학 생활 정착과 정서적 안정을 돌보는 외국인 학생 전담 상담사가 체계적인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