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15 (토)
경성대 LINC 3.0 사업단, 리크루트 채널 협의체 출범
경성대 LINC 3.0 사업단, 리크루트 채널 협의체 출범
  • 배지우
  • 승인 2024.02.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별 대표 대학 선정, 혁신 성과 달성 및 확산을 위한 공유·협업 체제 마련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LINC 3.0 사업단이 리크루트 채널의 성공적 운영과 성과확산 도모를 위한 6개 권역 협의체 출범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3일(금)부터 24일(토) 양일간 경주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리크루트 채널(Recruit Channel) 협의체 출범 행사’는 경성대를 포함해 경일대, 부산여대, 선문대, 세종대, 우석대, 제주관광대, 한라대 총 8개 대학 관계자가 참여했다.

리크루트 채널(공유·협업 기반 취업 연계 프로젝트)은 5개 권역 대학들이 참여하는 전국 규모 행사로서, 학생-기업 간 심층 공개 면접 과정을 통해 취업 확정 유도,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를 목적으로 한다. 참여 학생들은 사전에 서류 심사와 온라인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수강하여 스피치 및 면접 멘토링, 자기소개서 작성 등 면접에 도움 되는 조언과 팁을 제공받게 되며, 심층 공개 면접 후에도 사후 1:1 멘토링을 통한 피드백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우수 학생들에겐 교육부 장관상을 비롯하여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 부산광역시장상, 총장상 등의 영예가 주어진다.

이처럼 리크루트 채널은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기획에서부터 사후 피드백 교육까지 다양한 교육과정과 일정으로 진행되며 참여 대학은 LINC 3.0 수행 대학 외에도 세종대, 한라대 등 LINC 3.0 사업을 수행하지 않는 비 LINC 대학들도 교비 예산 등을 투입하여 매년 10명 내외의 학생들을 참여시켜 꾸준한 실적을 내고 있다.

최근까지 집계에 따르면, 2022년 11월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거행된 ‘제1차 리크루트 채널’에서는 전국 20개 대학에서 249명의 학생과 24개 산업체가 참여하여 84명의 취업 연계 실적을 달성했으며, 2023년 12월 6일 부산 벡스코에서 거행된 ‘리크루트 채널 2023’에서는 20개 대학에서 215명의 학생과 23개 산업체가 참여하여 1차 연도를 상회하는 101명의 취업 연계 실적(현장실습 연계 취업 포함)을 달성했다.

이날 협의체 출범식에 이어 리크루트 채널의 혁신성과 창출 및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고, 권역별 대표 대학을 선정하여 협의체 운영을 함께 하기로 결의했다. 협의체는 ‘리크루트 채널’ 외에도 올해 상반기 개최 예정인 Co-op 채널(공유 협업 기반 현장실습 연계 프로젝트)도 주관하며, 하반기 부산에서 개최될 ‘2024 산학협력 EXPO’와의 연계도 추진할 계획이다.

2024년도 협의체 회장교를 맡은 경성대학교 성열문 LINC 3.0 사업단장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리크루트 채널’은 대학과 기업뿐만 아니라,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그리고 지자체의 적극적인 성원에 힘입어 매년 실적 향상을 거듭하고 있다.”라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기업 발굴 및 매칭, 성과확산 측면에서도 권역 간 공유 협업은 필수불가결하며, 지·산·학 협력 기반의 대표적 일자리 매칭 채널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의체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