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25 (토)
'여대 최초' 숙대 공군학군단 첫 기수 13명 신임장교 임관
'여대 최초' 숙대 공군학군단 첫 기수 13명 신임장교 임관
  • 방완재
  • 승인 2024.02.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3일(금) 서울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51기 학군사관후보생 임관축하연에서 장교 임관을 앞둔 후보생들이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2월 23일(금) 서울 공군호텔에서 열린 제51기 학군사관후보생 임관축하연에서 장교 임관을 앞둔 후보생들이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2022년 여자대학 최초로 창설된 숙명여대 공군학군단의 첫 기수 13명이 장교로 임관한다.

숙명여자대학교 공군학군단은 2월 23일(금) 서울 공군호텔에서 제51기 학군사관후보생 임관축하연을 개최했다. 지난 2년간 학교 교육과 군사훈련을 무사히 마친 학군사관 후보생 13명이 정예 공군장교로 임관한다. 

후보생들은 2022년 3월부터 매주 6시간 교내 군사교육, 10주 동·하계 입영훈련을 통해 군사지식, 정신전력, 군사훈련, 지휘 관리 등 강도 높은 훈련을 받았다. 이를 통해 체력과 정신력 등 초급 지휘관에게 필요한 지휘능력을 갖추고 임관종합평가에 합격해 공군 장교로 첫발을 내디딘다.

신임 장교들은 특기별 교육과정을 마치고 본격적인 임무에 배치된다. 영공 수호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미래 전장을 주도할 항공우주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임관축하연에는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을 비롯해 숙명여대 출신 공군 학사장교, 신임장교 가족 등이 참석했다. 동기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권신영 예비 소위는 숙명여대 총장상과 학군단장상을 받았다. ROTC 중앙회장상과 공군 ROTC 장교회장상은 최서윤, 오연우 예비 소위가 각각 수상했다. 

특히 권신영 예비 소위는 6·25 참전용사 할아버지, 육군 백골부대 출신 아버지에 이어 3대째 군인의 길을 걷는다. 원유경 예비 소위 역시 공군 원사인 아버지에 이어 공군 가족이 됐다.

또한, 학군 장교 최초로 특별전형에 합격한 정보통신 장교 곽현지 예비 소위, 하계입영훈련에서 여자 후보생 최초로 수석을 차지한 항공무기장비 장교 박현정 예비 소위, 재학 중 숙명여대 모델과 공군 모델로 함께 선발된 한예원 예비 소위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장교들도 행사를 빛냈다. 

장윤금 총장은 “이제 여러분은 숙명여대를 떠나 늠름한 공군 장교로서 하늘로, 우주로 힘차게 비상한다”며 “숙명여대에서 배운 전공 지식을 살려 강하고 스마트한 공군의 꿈을 실현하고, 국방과 민간 분야에 큰 성장을 가져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