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30 (토)
인하대, 이차전지 성과교류회 및 학교 간 투어 성료
인하대, 이차전지 성과교류회 및 학교 간 투어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4.02.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전지 성과교류회 성황리 마쳐… 이차전지공학 1기생 배출
“이차전지 산업 전문인력 양성 대표기관으로 발돋움할 것”
이차전지 성과교류회 성황리 마쳐… 이차전지공학 1기생 배출“이차전지 산업 전문인력 양성 대표기관으로 발돋움할 것”
이차전지 성과교류회 성황리 마쳐… 이차전지공학 1기생 배출“이차전지 산업 전문인력 양성 대표기관으로 발돋움할 것”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이차전지 성과교류회·학교 간 투어’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은 그동안의 학생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수혜 학생 간 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한국배터리산업협회의 협조를 받아 이번 행사를 열었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부처협업형 이차전지산업 기술인력양성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는 가천대학교와 한양대학교 학생을 초청해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차전지산업 기술인력양성사업의 하나로 구축한 드라이룸 시설을 투어하고 관련 교육을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은 2024년도 2월 학위수여식에서 첫 번째 졸업생을 배출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차전지공학 융합전공 10명, 부전공 34명 등 44명이 이차전지 분야 전공자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은 앞으로 이차전지 융합학과 신설 등을 준비하는 데 있어 이번 1기 졸업생 배출이 가지는 의미가 크다고 보고 있다. 이번 성과교류회와 1기 졸업생 배출을 바탕으로 이차전지 분야 선두주자 역할을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진섭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장은 “올해 인천시와 협력해 이차전지 연구개발(R&D) 연구 장비 인프라를 구축하고, 오는 4월 송도 산학협력관 I-BIC(Inha Battery Innovation Core)센터를 개소하는 등 이차전지공학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재학생 교육뿐 아니라 재직자 재교육에도 힘써 인하대학교가 국내에서 손꼽히는 이차전지산업 전문 인재 양성 기관으로 중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