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50 (일)
부천대, ‘메가젠임플란트’와 업무협약(MOU) 체결
부천대, ‘메가젠임플란트’와 업무협약(MOU)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4.02.2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2024년 1월 30일 대한민국 대표 임플란트 및 치과용 의료기자재 전문기업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 이하 메가젠)와 지역인재 양성과 치과 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종복 교학부총장, 이순향 산학취업처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치기공과 이완선 학과장, 치기공과 배은정 교수, 산학취업처 권중선 팀장, ㈜메가젠임플란트 권형철 부사장, 대한민국영업전략팀 조상범 이사, 대학종합병원팀 이규진 이사, 대학종합병원팀 김현성 대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대학교 소사캠퍼스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메가젠은 2002년 설립되어 약 100여 개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으며,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 수출 1위 기록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덴탈 업계 큰 화두인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의 선두기업으로서 메가젠은 환자의 구강 정보를 디지털화하여 최적화된 진료를 제공하는 방식의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젠은 자사의 첨단 기술력이 담긴 디지털 장비와 재료 1억원 상당을 기증하고, 인재 양성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치과 산업으로 진출하는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과 시스템 구축 ▲현장실습 지원, 취업 지원 등 학생들의 목표 달성을 위해 산학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상호교류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특히 ▲양 기관 간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및 지원 ▲산학협력 세미나, 특강, 워크숍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기타 양 기관의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을 이행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