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10 (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별맥 브루어리에서 수제 맥주 특강 진행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별맥 브루어리에서 수제 맥주 특강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4.02.2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학과장 김부영)가 지난 17일 수제 맥주를 제조하는 별맥 브루어리(경상북도 경산)에서 현장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 특강은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학생들이 별맥 브루어리에 방문해 현장 체험을 진행했으며, 수제 맥주 제조에 필요한 시설과 역사, 만드는 방법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문예술대 조리학과 학생들이 경상북도 경산에 위치한 별맥 브루어리에 방문했다.
서울문예술대 조리학과 학생들이 경상북도 경산에 위치한 별맥 브루어리에 방문했다.

 특강에 참여한 김숙자 학생(21학번)은 “브루어리에는 처음 가봤는데 모든 게 신기했고 브루어리에서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며 수제 맥주에 대해 배울 수 있어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라며 전했고, 문경준 학생(22학번)은 “평소 수제 맥주 만드는 법을 배워보고 싶었다. 먹어보기만 했는데 만드는 과정을 수제 맥주 브루어리에서 직접 보게 되니 모든 게 새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음식뿐만 아니라 음식과 어울리고 궁합이 맞는 음료가 있다. 우리 학생들이 이번 별맥 브루어리 특강을 통해 다양한 식음료 문화를 배워보는 시간이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블렌디드 러닝(blende-learning) 교육을 통해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온라인(비대면) 수업으로도 학점 이수가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며, 매주 다양한 주제(명사 초청, 현장 탐방 등)로 특강 수업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2학기 모집을 6월 1일(토)부터 시작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