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5 (토)
명지전문대학, 볼리비아 국립대학 대상 인공지능 과목 원격 교육 실시
명지전문대학, 볼리비아 국립대학 대상 인공지능 과목 원격 교육 실시
  • 김재호
  • 승인 2024.02.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와 함께 현지 시간 지난 14일부터 볼리비아 국립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서비스 분야 ICT 역량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 과목 원격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볼리비아 국립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서비스 분야 ICT 역량 강화 원격교육이 명지전문대학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최로 진행됐다. 사진=명지전문대학

이번 원격교육은 8일간 집중 교육 형태로 볼리비아 국립대학 공과대와 기술대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수업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인해 수업을 참관하는 교수진도 많으며 지속적으로 수업에 대한 참여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수업의 커리큘럼은 요즘 인공지능 분야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생성형인공지능을 다루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생성형 인공지능의 프롬프트엔지니어링에 대해 구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명지전문대학 백재순 교수(AI빅데이터학과)는 “학생들이 최신 인공지능 기술의 습득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로 밝혔고, 학생들 “학습한 인공지능 기술을 본인의 전공 분야에 누구보다 앞서 적용하고 싶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K-Lab 볼리비아 사업은 2023년도 다양한 3D 모델링 및 프린팅 등과 같은 디지털 제조를 위한 ICT 역량 강화 수업을 진행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부터 3D 스캔, 진공성형, 레이저 커팅 등의 교육을 추가하여 본격적인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024년 4월 개소식을 목표로 볼리비아 국립대학 내에 K-Lab의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에 한창으로, K-Lab을 통해 한국의 성장 경험을 볼리비아에 나누고, 볼리비아의 성장이 기여할 예정이다.

명지전문대학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2023년 볼리비아 K-Lab 협력 지원사업에 선정돼 우리나라의 선진 기술과 교육 경험을 활용해 볼리비아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역량 발전과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한국국제협력단으로 부터는 2020년에는 온두라스 교사ICT연수센터 사업 참여, 2022년에는 볼리비아 고산지대 곡물 유전자연구센터 건립 사업을 담당하여 수행하는 등 중남미 국제개뱔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